사이트 내 전체검색

정수기 필터방식 궁금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현경 작성일17-07-18 17:11 조회553회 댓글1건

본문

정수기의 방식이 역삼투압과 중공사막이 있다고 하는데 어떤 차이점이 있나요?

댓글목록

SK매직님의 댓글

SK매직 작성일

안녕하세요 고객님 ^^
역삼투압 방식 (RO)은  멤브레인 표면은 100만 분의 1 정도의 작은 구멍이 매우 촘촘히 뚫려 있습니다. 물이 높은 압력으로 멤브레인에 부딪히면 순수한 물 분자만 작은 기공을 통과하고, 크기가 큰 나머지 이물질은 멤브레인 표면을 스쳐 밖으로 배출됩니다. 농도가 다른 용액이 있을 때 반투막 사이로 농도가 낮은 용액이 짙은 용액으로 흘러 들어가는 삼투현상을 반대로 이용한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즉, 짙은 용액에 압력을 가하면 짙은 쪽의 물이 낮은 쪽으로 흘러가는 원리를 이용한 것으로 세균, 중금속, 발암물질, 바이러스는 물론 각종 무기 오염물질을 완벽하게 제거하여 줍니다. 이 과정에서 생활용수로 버려지는 물이 있지만 마시는 물로만 사용하지 않는다면 다른 용도로 충분히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청소나 설거지등).

중공사막 방식 (UF)은  0.01~0.04미크론 이하의 틈새를 가진 중공사란 섬유로 된 막을 이용합니다. 이는 역삼투압 방식에 비해 상대적으로 구멍이 큰데, 녹물이나 세균, 물속의 불순물인 미립자와 박테리아, 탁도 유발성 물질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단, 이온성 물질 및 중금속 유기화합물질은 완벽하게 제거하지 못합니다. 그러나 중공사막 방식은 음용수 기준에 적합하면서도 정수되는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물 사용을 많이 하는 가정이나 업소에 적합니다. 또한 생활용수로 버려지는 물이 없어 물낭비가 없는 것이 장점입니다.

이 두필터를 모두 보완한 현재 가장 좋은 필터가 나노테크필터입니다.^^